청계천에서 전자부품을 판매하는 곳으로는 예로부터 유명한 세운상가와 그 부근 일대인데 아직도 그 건재함을 느낄 수가 있었다.

청계천 4가 에 있는 세운상가 와 그 옆 종로구 장사동 골목골목 과 종로구 예지동 아세아극장밑 아세아 전자상가 와 그 주위 골목골목, 잘못 들어가면 입구를 잊어버릴 만큼 골목골목사이에 대단위로 형성된 상권에 압도될 정도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전자제품의 전문수리는 세운상가 안 밖의 점포와 예지동 골목골목과 청계천 8가 중앙시장 안에 있는 전자제품 수리업소에서 국적을 초월한 어떤 전자제품이라도 고장이 나면 수리를 할 수 있는 기술자 분들이 서로서로 모여서 상권을 이루고 있으며 세운상가의 경우 주차시설은 상가 1층 과 길 건너 1418대를 주차할 수 있는 종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중앙시장은 차량이용 보다는 대중교통을 권장합니다. (청계천 지도 10. 11번 참조)

아래 그림은 가전제품.전자제품등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모여서 상권을 이루고 있는 세운상가의 입구 모습으로  청계천 쪽에서 바라본 입구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건물왼쪽 골목골목에는 전기자재와 전자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모여있고. 건물의 오른쪽 에는 바다극장 건물인데 아세아전자상가 단지로서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업체들이 모여서 상권을 이루고 있다.
 

 

 

 

아래그림은 아세아전자상가 단지로서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업체들의 상가 배치도 모습임

 

아래그림은 세운상가 부근의 골목에서 각종 전자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아래그림은 세운상가 건물에서 각종 전자 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아래그림은 광도전자상가 건물에서 각종 전자 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아래그림은 아세아전자상가에서 각종 짹종류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업체의 모습입니다.

 

 

아래그림은 아세아전자상가 뒤에서 각종 백라이트를 제작판매하는 업체의 모습입니다.